◆ 돈, 주식, 금리, 부동산, 정부 지원 정책 등

스타벅스 디카페인 1+1 이벤트, 5월3일~8일 오후 2시에 오세요

수ㄴㅣ 2024. 5. 3. 08:32
반응형

스타벅스 코리아는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잔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후 2시 이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디카페인 음료 또는 ½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하면 동일 사이즈의 음료를 1잔 더 제공받는다는 내용입니다.

 

▷ 이벤트 내용

  • 기간: 2024년 5월 3일 ~ 8일
  • 시간: 오후 2시 이후
  • 대상 음료: 디카페인 5종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
  • 혜택: 동일 사이즈 음료 1잔 증정

스타벅스는 2017년 8월 국내에 처음 디카페인 커피를 도입했으며, 이후 매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2018년 대비 3.5배 가까이 되는 2천110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민 11명 중 1명이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를 즐긴다는 의미입니다.

 

디카페인 커피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오후나 저녁에도 카페인 섭취를 걱정하지 않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스타벅스의 분석에 따르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 판매량 비중이 51%로 일반 아메리카노(35%)보다 16% 높았습니다.

 

둘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인 제거 과정에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 커피보다 300원 정도 더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건강과 편의를 위해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