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이슈 News, Issue

아시아나 항공, 이번엔 중거리 노선 환불 위약금 인상

수ㄴㅣ 2024. 11. 29. 13:45
반응형

아시아나항공, 또다시 환불 위약금 인상! 이번엔 동남아, 사이판 등 중거리 노선!

 

최근 아시아나항공이 국제선 환불 위약금을 또다시 인상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 사이판 등 인기 중거리 노선의 경우 최대 11만 원까지 인상될 예정이라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 왜 자꾸만 오르는 걸까요?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들어 선호 좌석 요금 인상, 국제선 초과 수하물 요금 인상 등 지속적인 가격 인상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환불 위약금 인상은 항공 업계의 어려운 경영 환경과 함께, 소비자들의 여행 패턴 변화에 따른 전략적인 조정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인상 내용은? 

· 한국에서 출발해 동남아, 사이판, 알마티 등으로 향하는 노선의 경우

· 환불 시기별 위약금:

  - 출발 90~61일 전: 3만 원 → 6만 원

  - 출발 40~21일 전: 20만 원

  - 출발 10일 이내: 30만 원

· 재발행 수수료: 10만 원 → 15만 원

· 12월 1일 부터 적용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노선별, 좌석 클래스별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비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끊임없이 오르는 항공료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 여행 계획 신중하게 세우기: 환불 위약금이 부담스럽다면, 여행 일정을 확실히 정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항공권 비교 사이트 활용: 다양한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보세요.

· 항공사 프로모션 활용: 항공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여행 보험 가입: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여 여행 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세요.

 

◆ 마무리

아시아나항공의 환불 위약금 인상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제시된 팁들을 참고하여 스마트한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