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Money

테슬라 주가 최대 상승, 일론 머스크 재산 46조원 증가

수ㄴㅣ 2024. 10. 25. 12:07
반응형

◆◇ 주가 예측은 참 힘듭니다. 얼마전 로보 택시 발표이후 주가 급락하더니... 어째든 실적이 좋으니 주가가 상승하는것 같습니다.

테슬라, 깜짝 실적으로 주가 급등!

테슬라 주가가 1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24일 뉴욕 증시에서 무려 21.92% 급등하며 시가총액은 1천496억 달러 이상 늘어 8천32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훨씬 좋았기 때문입니다.

 

일론 머스크, 하루 만에 46조원 벌어!

테슬라 주가 급등과 함께 일론 머스크 CEO의 재산도 하루 만에 335억 달러(약 46조 2천635억 원) 증가했습니다. 이로써 머스크는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며,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보다 무려 610억 달러나 많은 자산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 대박!

테슬라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51억8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주당 순이익(EPS)은 0.72달러로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특히, 새로운 모델인 사이버트럭은 처음으로 분기별 순익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테슬라, 내년에도 성장 기대!

머스크 CEO는 실적 발표 후 웹캐스트에서 내년 테슬라 자동차 판매량이 3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한, 최근 전기차 시장의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이번 실적 개선을 통해 다시 한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의 주가상승, 무엇이 이끌었나?

  • 깜짝 실적: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은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 사이버트럭의 성공: 새로운 모델인 사이버트럭의 순익 기록은 테슬라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 머스크의 리더십: 머스크 CEO의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이 테슬라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테슬라의 미래는?

테슬라는 이번 실적 개선을 발판으로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 결론

테슬라의 깜짝 실적은 전기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재산 증가는 물론, 테슬라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테슬라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